사업소개

01 정부의 협동조합 지원사업 공동진행

정부에서 협동조합에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여 조합원들의 이익을 극대화합니다.
5인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구성 된 동업종 또는 이업종의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지원대상이며
협동조합 당 1억원 한도(공동장비구매에 한하여 최대 2억원까지 지원가능)
지원분야별 소요비용의 15~30% 자부담금 현급납입 원칙 ‘13년 소상공인 협동조합 활성화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2년차 협동조합은 지원한도 (1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잔여금액 한도 내 추가지원(단, 지원항목 중복지원 불가)
가능합니다.

02 지원내용 및 지원한도

조합원은 조합이 모든 활동 및 사업에 참여할 권리와 의결권 및 선거권을 갖습니다.

지원분야 세부내용 지원한도 자부담 청년협동조합
공동장소임차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의 임차비용 10 20% 15% 10 20% 15%
공동장비 공동사용 장비구입에 서요되는 비용 200 30% 20% 200 30% 20%
공동R&D 판매기법 등 기술개발에 소요되는 비용 30 20% 15% 30 20% 15%
공동브랜드 공동으로 사용하는 브랜드 개발 비용 20 20% 15% 20 20% 15%
공동마케팅 판로확대를 위한 광고, 홍보물 제작 등에 소요되는 비용 50 20% 15% 50 20% 15%
공동네트워크 홈페이지, 쇼핑몰 구축 등에 소요되는 비용 20 20% 15% 20 20% 15%
공동 브랜드 마케팅 진행
이미 알려진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적게 들여도, 프리미엄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새 브랜드나 시장이 작은 브랜드는 시장 진출과 인지도
획득을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여야 한다.
협동조합을 통해 조합 공통의 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조합차원에서 브랜드 마케팅 진행하여 브랜드 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
공동 마케팅 진행
요즘 각광받고 있는 바이럴마케팅, 소셜마케팅 등도 혼자의 힘으로 우수 블로그나 우수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합의 통합 블로그를 통해 함께 관리한다면 보다 쉽게 우수 블로그가 될 수 있고, 또한 자신의 매장을 좀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홍보물의 디자인부터 다양한 매체를 통한 마케팅을 조합차원에서 통합하여 시행함으로써 비용대비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공동구매 진행
매장에서 에서 사용하는 제품, 기기, 소모품 등을 공동구매 및 주문생산을 통해 매장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협동조합을 통해 공동구매 활성화로 조합원의 원가부담을 낮춤니다.
공동 프로그램 개발
협동조합을 대표할 수 있는 공동 피부미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브랜드 마케팅과 연계합니다. 체질전문관리, 근육조형관리, 전문 메디에스테틱 관리까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화여 타매장과 차별화합니다.
자격증 제도 운영
협동조합 차원에서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제도를 운영합니다. 에스테틱 체질전문 관리사 에스테틱 근육조형술 관리사 메디에스테틱 전문 관리사가 있습니다.
인증제도 운영
지금까지는 고객이 피부미용매장을 선택할 때 매장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조합에서는 평가인증 지표를 기준으로 각 매장의 인증여부를 공개하여 보다 믿음을 가지고 매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