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업협동조합의 비젼
피부미용의 유래를 찾아보면 고조선 시대 때 겨울철에 동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미백에 좋은 돼지기름을 발라 피부를 보호하고 추위를 견디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시작은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었지만 점차 발달하면서 피부보호와 함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욕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시대는 피부미용의 필요성을 느끼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사업성 영역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미용법에 대한 불합리성과 과다 경쟁으로 인해 레드오션의 직종으로 변질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업주 개인이 관리, 광고, 운영까지 다 해결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손쉬운 방법으로 체인회사와의 계약으로 부족한 부분을 해결해 보고자 하지만 이 또한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에 피부미용업을 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부분을 극복해 보고자 모인곳이 협동조합(경제적(經濟的)으로 약소(略少)한 처지(處地)에 있는 소비자(消費者), 농어민(農漁民), 중소(中小) 기업자(企業者) 등(等)이 사업(事業)의 개선(改善) 및 권익(權益) 옹호(擁護) 따위를 위(爲)하여 조직(組織)한 단체(團體) )입니다.